2010년10월28일
주식 회사 니콘(사장:키무라 마코토, 일본 도쿄도 치요다 구)의 FX포맷 디지털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 대응 대 구경 광각 렌즈 「AF-S NIKKOR 35mm f/1.4G」가「photokina STAR 2010 Award」를 수상했습니다.
「photokina STAR 2010 Award」란 독일의 사진 관련 전문지 「PHOTO PRESSE」와 「digit!」에 의해 부여되는 상으로, 이번에는 포토키나에 출품된 모든 제품 및 컨셉 중에서 혁신적인 특징, 최첨단 기술에 의해 가장 관심을 끈 12제품•서비스가 선출되었습니다.
이번 수상한 「AF-S NIKKOR 35mm f/1.4G」는 프로페셔널, 하이 아마추어 유저용으로 개발된 개방 F치 1.4의 고화질로 밝은 대 구경 단 초점 렌즈입니다. 최신의 대 구경 단 초점 렌즈 특유의 개방 조리개의 높은 해상력과 자연스러운 광학적 배경 흐림 효과를 양립시킨 높은 묘사 성능을 자랑합니다. 나노 크리스털 코트나 모든 수차를 보정하는 뛰어난 묘사력을 발휘하는 광학 설계에 의해 무한원에서 지근 거리까지 변형 없이 샤프로 자연스러운 묘사가 가능하며, 특히 풍경, 야경, 별의 촬영 등에 적합합니다. 더욱이, 개량된 새로운 MF구동 장치의 탑재로, MF시간 지연을 감소시켜 「M/A」모드 시의 매뉴얼 포커스의 조작 감이 비약적으로 향상하고 있습니다.
●「NIKKOR」 브랜드에 대하여
니콘(당시 일본 광학 공업)는 1959(쇼와 34년에 최초의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 「Nikon F」를 발매하고 이 「Nikon F」와 동시에 발매한 「NIKKOR-S Auto 5cm f/2」등이 최초의 니콘 DSLR카메라용 「NIKKOR」렌즈입니다. 그 뒤 2010년까지 반세기에 걸친 폭넓은 고객에게 애용해 주셔서 「NIKKOR」은 많은 사진 애호가와 프로 포토그래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오고 있습니다. 현재, 니콘 DSLR카메라용 「NIKKOR」렌즈는 피시 아이, 초 광각부터 초 망원, 줌 렌즈, 마이크로 렌즈, PC-E렌즈까지, 베리 에이션이 풍부한 렌즈를 60종류 이상 라인 업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NIKKOR」은 2009년 8월에 누계 생산 대수 5,000만개, 다음 2010년 8월에는 5,500만개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주의: 이 내용은 니콘 뉴스 중 디지털 청풍 홈 페이지에서 니콘 수상과 관련 있는 뉴스 부분의 일부를 발췌하여 놓은 정보 입니다. 만약 니콘 뉴스 전체를 보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년도 별 월별 뉴스 릴리즈 자료들이 상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