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ピクチャーコントロール非対応???の画作りにピクチャーコントロールで近似させる設定の目安

픽처 컨트롤 대응 카메라에 의한 촬영 화상을, 픽쳐 컨트롤을 사용하여, 픽쳐 컨트롤에 대응하고 있지 않는 기존의 카메라의 색 설정 혹은 마무리 설정에 근접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촬영에 임한 그 대략적인 기준이 되는 설정 예를 나타낸 것입니다.

근사 대상이 되는 기종과
컬러 설정/마무리 설정
픽처 컨트롤에 의한 근사 설정 備考
기종 컬러 설정/
마무리 설정
PC 윤곽 컨트라스트 밝기 채도 색상
D1   스탠다드 1 0 -1 0 0 ※1
D1H/D1X ModeⅠ 스탠다드 1 0 -1 0 0  
ModeⅡ 뉴트럴 1 2 -1 0 0
D2H/D2HS ModeⅠ 스탠다드 1 0 -1 -1 0  
ModeⅡ 뉴트럴 1 2 -1 1 0
ModeⅢ 비비드 1 0 -1 -1 0
D2X/D2XS
(경우1)
ModeⅠ 스탠다드 1 0 -1 -1 0 ※2
ModeⅡ 뉴트럴 1 2 -1 0 0
ModeⅢ 비비드 1 0 -1 -1 0
D2X/D2XS
(경우2)
ModeⅠ D2XMODE1 1 0 -1 0 0 ※3
ModeⅡ D2XMODE2 1 0 -1 0 0
ModeⅢ D2XMODE3 1 0 -1 0 0
D100 ModeⅠ 스탠다드 1 0 -1 0 0  
ModeⅡ 뉴트럴 1 2 -1 1 0
ModeⅢ 비비드 1 0 -1 -1 0
D70/D70S 표준 스탠다드 3 0 -1 -1 0  
소프트하게 스탠다드 1 0 -1 -1 0
선명하게 비비드 4 -1 -1 -1 0
인물 아름답게 스탠다드 2 0 -1 -1 0
풍경 아름답게 비비드 4 -1 -1 -1 0
샤프하게 스탠다드 5 0 -1 -1 0
다이렉트 프린트 스탠다드 4 0 -1 -1 0
D50 표준 스탠다드 3 0 -1 0 0  
소프트하게 스탠다드 1 0 -1 0 0
선명하게 비비드 4 -1 -1 -1 0
인물 아름답게 스탠다드 2 0 -1 -1 0
풍경 아름답게 비비드 4 -1 -1 -1 0
샤프하게 스탠다드 5 0 -1 0 0
다이렉트 프린트 스탠다드 4 0 -1 -1 0
D200 표준 스탠다드 3 0 -1 -1 0  
소프트하게 스탠다드 1 -2 -1 -1 0
선명하게 비비드 4 0 -1 0 0
더욱 선명하게 비비드 5 2 -1 0 0
포트레이트 스탠다드 2 0 -1 -1 0
D80 표준 스탠다드 3 0 -1 0 0  
소프트하게 스탠다드 1 -2 -1 0 0
선명하게 비비드 4 -1 -1 0 0
더욱 선명하게 비비드 5 1 -1 0 0
포트레이트 스탠다드 2 0 -1 0 0
D40 표준 스탠다드 3 0 -1 0 0  
소프트하게 스탠다드 1 -2 -1 -1 0
선명하게 비비드 4 -1 -1 0 0
더욱 선명하게 비비드 5 1 -1 0 0
포트레이트 스탠다드 2 0 -1 -1 0
D40X 표준 스탠다드 3 0 -1 -1 0  
소프트하게 스탠다드 1 -2 -1 0 0
선명하게 비비드 4 -1 -1 0 0
더욱 선명하게 비비드 5 1 -1 0 0
포트레이트 스탠다드 2 0 -1 0 0
비고
※1 D1의 색 공간은 NTSC(아래"주의사항"7도 참조해 주세요).
※2 오픈 픽쳐 컨트롤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의 근사 설정입니다.
더욱 높은 유사성을 원할 경우는, 니콘 홈페이지에서 「D2XMODE1」、「D2XMODE2」、「D2XMODE3」을 다운로드, 메모리 카드를 경유하여 카메라에 등록한 후 「D2X/D2XS(경우2)」와 같이 설정해 주세요(D3S, D300S를 제외).
※3니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오픈 픽쳐 컨트롤 「D2XMODE1」、「D2XMODE2」、「D2XMODE3」을 메모리 카드를 경유하여 카메라에 등록하여 사용하는 경우입니다(D3S, D300S를 제외).
주)완전한 일치까지는 아니지만, 지극히 높은 근사치 정도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1 상기의 픽쳐 컨트롤을 사용하여, 촬영 화상을 픽처 컨트롤 비 대응 카메라의 '컬러' 설정 혹은 '마무리' 설정에 근접하게 하기 위한 기준이 되는 설정 예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 픽처 컨트롤의 「색상」의 설계는, 픽쳐 컨트롤 비 대응 카메라의 어떤 '컬러' 설정 혹은 '마무리' 설정의 컬러와는 다른 전혀 신규의 내용 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픽쳐 컨트롤의 각 '그림 만들기' 구성 요소의 설정 밸런스를 어떻게 궁리해도 「완전히 동일한 색상, 그림 만들기」가 얻어지지는 않습니다. 이 표의 각 '그림 만들기' 요소의 설정은, 그러한 제약 속에서 가장 가까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설정 예입니다.
3 상기 표의 각 '그림 만들기' 요소의 설정은, 당사 비교 조건 하에서 유사 정도가 강하다고 판단된 설정 예입니다. 피사체 조건에 따라서는 근사 정도가 낮다고 느껴지는 것도 있게 됩니다.
4 상기 표의 각 '그림 만들기' 요소의 설정은, 픽쳐 컨트롤 비 대응 카메라의 「초기 설정에서 그림 만들기」에 근사 하는 설정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5 픽쳐 컨트롤 비 대응 대응 카메라의 '그림 만들기'는 초기 설정에서는 각 '그림 만들기' 요소가 「오토」로 제약되어 있는 것이 많고, 피사체 조건에 의해 자동적으로 변화합니다.
따라서 이 표에 따라 설정을 해도 근사한 정도가 낮다고 느껴지는 것도 있게 됩니다.
6 「오토」에 의한 제어는 카메라에 따라서 다릅니다. 이 때문에, 각 '그림 만들기' 요소의 설정을 「오토」로 하여 비교한 경우, 픽쳐 컨트롤 비 대응의 각 카메라와 픽쳐 컨트롤 대응 카메라는 다르기 때문에, 근사 정도가 낮다고 느끼는 것이 있습니다.
7 상기의 표는, 「같은 감도에 있어서는 동일한 노광 량」이라는 조건에 따른 근사치의 예입니다. 멀티 패턴 측광의 노광 량을 판단하는 특성은 카메라에 따라 다소 다릅니다.
또한, 같은 카메라에서도 구도나 휘도 분포의 미묘한 차이에 따라, 결정하는 노광 량의 차이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노출 보정도 행하여 주세요.
8 상기 표의 설정은 「색 공간」설정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색 공간은 「촬영 메뉴」⇒「색 공간」에서 설정해 주세요.
・D1은 NTSC색 공간입니다. 상표의 설정은 sRGB 혹은 AdobeRGB 색 공간에 프로파일 변환시킨 화상에 적용됩니다.
・ModeⅡ=AdobeRGB 색 공간에서 워크 플로우를 하고 있는 분은 「색 공간」을 AdobeRGB에 설정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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