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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정 섹션


이전의 Capture NX 버전 1에서 기본 조정 단계에 해당하는 "보정" 섹션이 Capture NX 2에서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어떤 파일 형식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빠른 수정" 모드뿐 아니라 카메라와 RAW 고유의 보정 항목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보정" 섹션 안의 보정 항목은 선택적으로 삭제하거나 적용할 수 없습니다.

"보정" 섹션을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1."보정" 섹션의 내용을 표시하려면 이 섹션 옆에 있는 표시/숨기기 삼각형을 클릭하십시오.
  2. 2.NEF RAW 파일의 경우 카메라 설정 옆에 있는 표시/숨기기 삼각형을 클릭하여 카메라 안에서 사용 가능한 여러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3.JPEG 및 TIFF 파일은 물론 NEF RAW 파일에서도 "빠른 수정" 섹션을 사용하여 자주 이용되는 화상 보정 항목에 대한 액세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4.마지막으로 카메라 및 렌즈 보정 옆의 표시/숨기기 삼각형을 클릭하면 렌즈 고유의 컨트롤뿐 아니라 NEF RAW 파일에 사용 가능한 특정 보정 항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5."보정" 섹션을 조정한 후에는 조정필터 메뉴에서 보정 항목을 선택하거나 도구 표시줄에서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조정" 섹션에 단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보정" 섹션에는 카메라 설정 섹션, 빠른 수정 섹션, 카메라 및 렌즈 보정 섹션이 들어 있습니다.

  1. 1.카메라 설정
  2. 2.빠른 수정
  3. 3.카메라 및 렌즈 보정

카메라 설정 RAW에만 해당

카메라 설정 섹션에서는 화상 캡처 시 카메라에 설정된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 안에서 화이트 밸런스, Picture Control 설정, Picture Control 사용 안 함, 활성화 D-Lighting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밸런스

화이트 밸런스 기능은 화상에 설정된 화이트 밸런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화이트 밸런스를 변경하면 처음 선택한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수정할 뿐만 아니라 화상에 차갑거나 따뜻한 색조를 사용하기 위해 화이트 밸런스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화이트 밸런스 대화상자에서 화이트 밸런스의 색상 온도를 선택하거나 화상에서 그레이 포인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색온도 설정

이 모드에서 Capture NX가 화이트 밸런스를 자동으로 계산하도록 하거나 프리셋 중 하나를 사용하여 화이트 밸런스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카메라 화이트 밸런스
    화상을 촬영했을 때 카메라가 설정한 화이트 밸런스를 표시합니다.
  • 새로운 화이트 밸런스
    이 풀다운 메뉴는 새 화이트 밸런스 값 설정을 위한 조절 기능을 제공합니다.
    • 그레이 포인트 사용
      이 옵션을 선택해서 그레이 포인트 설정 모드에서 선택된 화이트 밸런스값을 사용합니다.
    • 촬영 시의 값
      이 값을 선택하면 카메라가 기록한 설정으로 화이트 밸런스를 설정하게 됩니다.
    • 자동 보정
      이 값을 선택하면 화상 전체에 중간색을 제공하기 위해 가장 적절한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Capture NX가 결정하게 됩니다.
    • 백열등
      사진 장면의 조명이 백열등 또는 텅스텐 조명일 경우 이 값을 선택합니다. 세부 조정 슬라이더로 설정을 추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맑은날
      사진 장면의 조명이 햇빛일 경우 이 값을 선택합니다. 맑은날 하위 메뉴 및 세부 조정 슬라이더로 이 설정을 추가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맑은날 하위 메뉴
      이 하위 메뉴는 세 가지의 맑은날 상태 중에서 선택하도록 합니다.

      • 맑은 날
        이 옵션은 색 온도를 5,200K로 설정하며 직사광에서 촬영한 사진에 적합합니다.
      • 흐린 날
        이 옵션은 색 온도를 6,000K로 설정하며 흐린 날씨에 촬영한 사진에 적합합니다.
      • 맑은 날 그늘
        이 옵션은 색 온도를 8,000K로 설정하며 그늘에서 촬영한 사진에 적합합니다.
    • 표준 형광등하이 컬러 렌더링 형광등
      형광등 조명에서 화상을 촬영한 경우에는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사용한 전구의 종류를 알 수 없는 경우, 화상이 자연스럽게 보일 때까지 다양한 설정을 시험해 보십시오. 형광등 하위 메뉴 및 세부 조정 슬라이더로 이 설정을 추가 수정할 수 있습니다.

      표준 형광등 하위 메뉴
      이 하위 메뉴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광등 전구 온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따뜻한 흰색(3000K)
      • 3700K
      • 차가운 흰색(4200K)
      • 5000K
      • 맑은날(6500K)
      • 고색온도 수은등(7200K)
    • 플래시
      Nikon 스피드라이트를 광원으로 하여 화상을 촬영한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세부 조정 슬라이더로 이 설정을 추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에 첨부된 Nikon Color Filter Set의 색상 필터를 사용하여 화상을 촬영한 경우에는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필터 없음
      • FL-G1
      • FL-G2
        형광등 조명을 위한 FL-G1 또는 FL-G2 필터를 사용하여 화상을 촬영한 경우에는 FL-G1 또는 FL-G2 필터를 선택합니다.
      • TN-A1
      • TN-A2
        백열등 조명을 위한 TN-A1 또는 TN-A2 필터를 사용하여 화상을 촬영한 경우에는 TN-A1 또는 TN-A2 필터를 선택합니다.
    • 나트륨 가스등
      나트륨 가스등을 사용하는 스포츠 현장에서 혼합된 조명 하에 촬영할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레이 포인트 설정과 촬영 시의 값 이외의 설정은 미세 조정 및 색조 슬라이더를 이용하여 추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미세 조정 슬라이더
      이 슬라이더를 이용하여 선택된 색온도를 최대 ± 50 미레드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색조 슬라이더
      색조 슬라이더를 통해 화상에서 Green이나 Magenta 색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색조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면 화상에서 녹색이 제거되고(자홍색 추가),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화상에서 자홍색이 제거됩니다(녹색 추가).

그레이 포인트 설정

이 모드에서 배경이 중간 회색인 사진의 객체를 식별하고 객체 바깥 부분을 화이트 밸런스로 하거나 사진 내 선택한 일부 영역의 평균값을 구해서 해당 영역 밖의 화이트 밸런스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싱글 포인트 사용
    이 옵션을 선택하고 시작을 클릭하면 중간 회색인 싱글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주요 광원이 비추는 그레이 카드가 포함된 화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포인트를 선택하려면 싱글 포인트 사용을 선택하고 시작을 클릭하십시오. 활성화된 화상 위로 커서를 움직이면 커서 모양이 스포이드 모양으로 바뀝니다. 중간 그레이 포인트를 클릭하여 화이트 밸런스를 설정합니다.
    Red와 Blue 슬라이더가 움직였으며 이러한 변화가 작은 그래프에 반영된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Red와 Blue 슬라이더를 수동으로 움직여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Red 슬라이더로 Red 채널의 게인을 조정하여 화상의 화이트 밸런스를 Cyan에서 Red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Blue 슬라이더를 사용해 Blue 채널에 대한 게인을 조정함으로써 화상의 화이트 밸런스를 Yellow에서 Blue로 옮길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값으로 돌아가려면 재설정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선택 범위의 픽셀 평균
    이 옵션을 선택하고 시작을 클릭하면 화상에 마키로 그려 화이트 밸런스 설정의 기본으로 사용할 Capture NX 섹션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배경에 여러 광원이 비출 때 이 옵션을 사용합니다. 화이트 밸런스를 설정할 광원이 비추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특정 부분을 선택하려면 마키 샘플을 선택하고 시작을 클릭하십시오. 활성화된 화상 위로 커서를 움직이면 커서 모양이 영역 선택 스포이드 모양으로 바뀝니다. 선택된 영역의 평균으로 화이트 밸런스가 설정됩니다.
    Red와 Blue 슬라이더가 움직였으며 이러한 변화가 작은 그래프에 반영된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Red와 Blue 슬라이더를 수동으로 움직여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Red 슬라이더로 Red 채널의 게인을 조정하여 화상의 화이트 밸런스를 Cyan에서 Red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Blue 슬라이더를 사용해 Blue 채널에 대한 게인을 조정함으로써 화상의 화이트 밸런스를 Yellow에서 Blue로 옮길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값으로 돌아가려면 재설정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Picture Control

색상 모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카메라 화상은 Picture Control 사용 안함 모드 또는 Picture Control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icture Control 시스템을 사용하는 카메라 화상은 Picture Control 모드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icture Control 옵션은 색상 모드와 Picture Control 시스템을 모두 사용하는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icture Control 옵션에서 제공되는 컨트롤은 다음과 같습니다.

Picture Control 모드

Nikon의 독특한 Picture Control 시스템은 이미지 처리 설정을 호환 장치 및 소프트웨어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Picture Control은 이미지 처리 설정을 바로 조정하거나 윤곽 강조, 명암, 밝기, 채도, 색조 등을 개별적으로 조정합니다. 이 설정은 사용자 설정 Picture Control의 새 이름 아래에 저장되어 다시 불러오거나 임의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Picture Control은 호환 소프트웨어용으로 메모리 카드에 저장할 수도 있으며 소프트웨어에서 만든 Picture Control은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련의 Picture Control은 Nikon의 Picture Control 시스템을 지원하는 모든 카메라에서 거의 동일한 결과를 생성합니다.

Picture Control 옵션은 다섯 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다음 중에서 선택하십시오.

  • 변경없음
    이 모드는 Picture Control 시스템을 사용하는 카메라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화상이 캡처된 시점에 카메라 내에서 설정된 원래의 설정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 표준
    조화로운 결과를 위한 표준 처리 방식입니다.
  • 자연스럽게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한 최소 처리 방식입니다.
  • 선명하게
    선명한 사진 인화 효과를 위해 사진을 강조합니다.
  • 모노크롬
    사진을 모노크롬 사진으로 변환합니다.
  • D2XMODE 1
    D2XMODE 2
    D2XMODE 3
    D2X와 D2XS의 해당 "색상 모드" 설정과 유사한 결과를 산출하는 세 가지 선택형 Picture Control 세트입니다.
참고:
Picture Control 모드에서는 Nikon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선택형 Picture Control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 사용하는 선택형 Picture Control은 반드시 컴퓨터에도 설치해야 하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설치되지 않은 Picture Control이 포함된 화상을 열려고 하면 표준 Picture Control이 적용된다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화상을 엽니다.

빠른 조정

빠른 조정 슬라이더로 윤곽 강조, 명암, 채도 슬라이더를 Picture Control에서 이루어진 보정에 적합한 권장 값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면 윤곽 강조, 명암, 채도 슬라이더가 감소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슬라이더가 증가합니다.

자연스럽게 및 모노크롬 Picture Control에서는 빠른 조정 슬라이더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Picture Control 관리 메뉴

Picture Control 관리 메뉴는 사용자 설정 Picture Control 옵션을 저장, 로드, 관리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옵션이 표시됩니다.

  • 새 Picture Control로 저장
    이 옵션은 추가 화상에서 사용할 새로운 사용자 설정 Picture Control 옵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일단 새로운 사용자 설정 Picture Control이 생성되면 Picture Control 풀다운 메뉴에 추가되어 선택 가능한 옵션이 됩니다. 사용자 설정 Picture Control 옵션에 대한 빠른 조정 슬라이더 액세스가 불가능한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 설정 Picture Control 로드
    이 옵션을 선택하면 이전에 생성된 사용자 설정 Picture Control 설정 파일이 로드됩니다. 일단 로드된 사용자 설정 Picture Control 설정 파일은 옵션 목록에 추가됩니다. 사용자 설정 Picture Control 옵션에 대한 빠른 조정 슬라이더 액세스가 불가능한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Picture Control Utility 시작
    이 옵션은 Picture Control Utility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킵니다. Picture Control Utility는 사용자 설정 Picture Control의 설정을 생성/수정하고 사용자 설정을 메모리 카드에 임포트/익스포트합니다.

윤곽 강조

윤곽 강조 섹션에서는 화상에 적용될 윤곽 강조의 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옵션을 활성화하면 Capture NX 2가 현재 화상에 적합한 윤곽 강조의 양을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자동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윤곽 강조 슬라이더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윤곽 강조 슬라이더를 이용하여 화상에 추가될 윤곽 강조의 양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면 화상에 추가될 윤곽 강조의 양이 감소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윤곽 강조의 양이 증가합니다.

명암 및 밝기

명암밝기 섹션에서는 현재 화상의 색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명암밝기 섹션을 통해 산출되는 결과는 선택된 Picture Control 옵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동 확인란을 선택하면 Capture NX 2가 현재 화상에 적합한 윤곽 강조의 양을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자동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명암 슬라이더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명암 슬라이더로 화상에 추가될 명암의 양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면 명암이 감소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명암이 증가합니다.

밝기 슬라이더로 화상 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면 화상이 어두워지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화상이 밝아집니다.

채도 및 색조 조정

채도색조 섹션에서는 화상의 색상 특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채도색조 섹션의 결과 역시 선택된 Picture Control 옵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동 옵션을 활성화하면 Capture NX 2가 현재 화상에 적합한 채도의 양 또는 색상 강도를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자동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채도 슬라이더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채도 슬라이더를 이용하여 현재 화상에 대한 채도의 양을 조정합니다. 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면 채도가 낮아져 색상이 덜 선명해지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채도가 높아져 색상이 더 선명해집니다.

색조 슬라이더로 밝기나 채도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전체 화상의 색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면 피부 톤이 점점 더 붉은색을 띠게 되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점점 더 노란색을 띠게 됩니다.

필터 효과 모노크롬만의 그래픽

필터 효과 풀다운 메뉴에서는 전통적인 흑백 사진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색상의 필터를 모방하여 모노크롬 화상의 명암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필터는 자체의 색상에 근거하여 화상에 담긴 대상들의 관계를 변경합니다.

다음과 같은 옵션이 제공됩니다.

  • OFF
    이 옵션은 기본적인 흑백 변환 기능을 제공합니다.
  • Yellow
    Yellow 필터는 캡처 시에 렌즈 앞에 노란색 필터를 끼운 효과를 내며 노란색 물체는 더 밝게, 파란색 물체는 더 어둡게 만듭니다. 이 옵션을 이용하면 피부 톤이 더 밝아지도록 명암이 최적화됩니다.
  • Orange
    Orange 필터는 캡처 시에 렌즈 앞에 주황색 필터를 끼운 효과를 내며 주황색 물체는 더 밝게, 파란색과 보라색 물체는 더 어둡게 만듭니다. 이 옵션을 이용하면 파란 하늘이 있는 풍경에 맞게 명암이 최적화됩니다.
  • Red
    Red 필터는 캡처 시에 렌즈 앞에 빨간색 필터를 끼운 효과를 내며 빨간색 물체는 더 밝게, 시안색 물체는 더 어둡게 만듭니다. 이 옵션을 이용하면 맑은 날에 명암 대비가 강조됩니다.
  • Green
    Green 필터는 캡처 시에 렌즈 앞에 녹색 필터를 끼운 효과를 내며 녹색 물체는 더 밝게, 자홍색 물체는 더 어둡게 만듭니다. 이 옵션을 이용하면 나뭇잎이 밝아지고 피부와 입술의 톤이 차분해집니다.

채도 조정 모노크롬만의 그래픽

색조 설정 옵션에서는 전통적인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토너를 모방하거나 화상에 색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음 중에서 선택하십시오.

  • Black-and-White
    이 색조 설정 옵션은 색조나 톤이 추가되지 않은 흑백 화상을 만듭니다.
  • Cyanotype
    Cyanotype 색조 설정 옵션은 전통적인 청사진 처리를 이용하여 생성된 화상의 효과를 모방합니다. Cyanotype 색조 설정 옵션을 이용해서 만든 화상은 특유의 파란색 톤을 띠게 됩니다.
  • Sepia
    Sepia 색조 설정 옵션은 인기 있는 전통적 흑백 색조 처리 방식인 세피아 토너의 효과를 모방합니다. Sepia 색조 설정 옵션을 이용해서 만든 화상은 암갈색 색조가 가미된 효과를 냅니다.
  • Red
    Red 색조 설정 옵션은 화상에 빨간색 색조를 가미합니다.
  • Yellow
    Yellow 색조 설정 옵션은 화상에 노란색 색조를 가미합니다.
  • Green
    Green 색조 설정 옵션은 화상에 녹색 색조를 가미합니다.
  • Blue Green
    Blue Green 색조 설정 옵션은 화상에 청록색 색조를 가미합니다.
  • Blue
    Blue 색조 설정 옵션은 화상에 시안색 색조를 가미합니다.
  • Purple Blue
    Purple Blue 색조 설정 옵션은 화상에 보라색 색조를 가미합니다.
  • Red Purple
    Red Purple 색조 설정 옵션은 화상에 자홍색 색조를 가미합니다.

채도 조정 모노크롬만의 그래픽

채도 조정 슬라이더로 색조 설정 풀다운 메뉴에서 선택된 효과 또는 색상의 선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면 미세한 색조 설정 효과를 내거나,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효과가 매우 강하고 선명한 효과를 냅니다.

Picture Control 사용 안 함

Picture Control 사용 안함 옵션은 색상 모드 시스템이 있는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 모드

색상 모드 기능으로 카메라에서 설정하는 것과 같은 색상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 모드 기능은 채도, 밝기, 색 영역을 미세 조절할 수 있어서 사진작가가 사용하는 다양한 필름의 차이와 마찬가지로 화상을 정교하게 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윤곽 강조

윤곽 강조 기능으로 카메라에 설정된 윤곽 강조의 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합니다.

  • 변경없음
    카메라에 설정된 윤곽 강조로 되돌립니다.
  • 없음
  • 약하게
  • 조금 약하게
  • 표준
  • 조금 강하게
  • 강하게

계조 보정

계조 보정 기능으로 카메라에 설정된 화상 명암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합니다.

  • 변경없음
    카메라에 설정된 명암으로 되돌립니다.
  • 약하게
  • 조금 약하게
  • 표준
  • 조금 강하게
  • 강하게
  • 사용자 설정 톤커브
    명암을 사용자 설정 톤커브로 설정합니다.

채도

채도 기능으로 카메라에 설정된 채도의 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합니다.

  • 변경없음
    카메라에 설정된 채도로 되돌립니다.
  • 약하게
  • 표준
  • 강하게

색조 조정

색조 조정 기능으로 밝기나 채도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전체 화상의 색조를 -9°부터 +9°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값을 0° 이상으로 올리면 피부 톤의 노란색이 점점 강해집니다. 0° 아래의 값으로 내리면 피부 톤의 붉은색이 점점 강해집니다.

액티브 D-Lighting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세부 묘사를 모두 살리기 힘든 대상을 촬영하기 위해 디자인된 액티브 D-Lighting은 이 기능을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카메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촬영할 때 카메라에서 액티브 D-Lighting이 활성화되면 밝은 부분을 살리기 위해 화상이 노출 부족으로 됩니다. 나중에 이 화상을 Capture NX 2에서 처리하면 액티브 D-Lighting이 적용되어 어두운 부분을 밝게 처리하고 화상 전체에 적절한 수준의 색조를 연출함으로써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세부 묘사가 모두 유지됩니다.

이 기능은 조정 메뉴에 있는 D-Lighting 기능에 추가로 제공됩니다.

제공되는 풀다운 메뉴를 이용하여 화상에 적용할 액티브 D-Lighting의 양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옵션 중에서 선택합니다.

변경없음

이 옵션은 화상이 캡처된 시점에 카메라 내에서 사용한 설정으로 되돌립니다.

OFF

이 옵션은 화상에 액티브 D-Lighting이 적용되지 않도록 합니다.

약하게

이 옵션은 화상에 낮은 수준의 액티브 D-Lighting을 적용하며 매우 높은 ISO에서 촬영한 사진에 권장됩니다.

표준

이 옵션은 화상에 중간 수준의 액티브 D-Lighting을 적용하며 대부분의 사진에 권장됩니다.

강하게

이 옵션은 화상에 높은 수준의 액티브 D-Lighting을 적용하며 낮은 ISO에서 촬영한 사진에 권장됩니다.

빠른 수정

톤 커브

톤 커브 도구는 화상의 색조를 조절하는 커브 편집기를 제공합니다. 톤커브 도구를 사용하면 출력 광도 값과 입력 광도 값의 관계를 조절할 수 있는 커브가 표시됩니다.

커브 중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기준점이 추가됩니다. 이 기준점을 이동하여 입출력 값의 관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포인트 위로 올리면 해당 값의 물체가 더 밝아지고 반대로 1포인트 아래로 낮추면 어두워집니다. 이 커브는 화상에 포인트가 추가될 때 자연스럽게 전환되도록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기준점을 클릭하여 커브 편집기 밖으로 끌어내거나 기준점을 클릭하여 선택한 후 삭제 키를 누르면 기준점이 제거됩니다.

톤 커브 도구는 기타 다음과 같은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흰색 및 검은색 출력 슬라이더

이 두 개의 슬라이더로 화상의 최고 및 최저 밝기 레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흰색 출력 슬라이더를 아래로 끌어 화상의 가장 밝은 광도 레벨을 어둡게 할 수 있으며 검은색 출력 슬라이더를 위로 끌어 화상의 가장 어두운 광도 레벨을 밝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슬라이더는 화상의 가장 어둡고 가장 밝은 색상이 완전히 희거나(255, 255, 255) 완전히 검지(0, 0, 0) 않은 경우에 많이 사용됩니다.

블랙 포인트 슬라이더

블랙 포인트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선택한 지점에서부터 모든 광도 값을 설정하고 왼쪽으로 움직여 완전 검은색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전체 값 범위와 일치하도록 광도 범위를 확장하여 모든 값을 재분배합니다. 블랙 포인트 슬라이더를 오른쪽 끝까지 움직여 표시된 히스토그램에서 가장 왼쪽의 정보와 일치하게 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현재 화상이 조정되어 화상의 가장 어두운 값이 디지털 파일에 표시될 가장 어두운 값과 일치하게 됩니다.

중간색 포인트 슬라이더

중간색 포인트 슬라이더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움직여 화상의 중간 톤을 밝게 하거나 어둡게 합니다.

화이트 포인트 슬라이더

화이트 포인트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여 선택한 지점에서부터 모든 광도 값을 설정하고 오른쪽으로 움직여 완전 흰색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전체 값 범위와 일치하도록 광도 범위를 확장하여 모든 값을 재분배합니다. 화이트 포인트 슬라이더를 왼쪽 끝까지 움직여 표시된 히스토그램에서 가장 오른쪽의 정보와 일치하게 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현재 화상이 조정되어 화상의 가장 밝은 값이 디지털 파일에 표시될 가장 밝은 값과 일치하게 됩니다.

노출 보정

노출 보정 슬라이더를 이용하여 화상의 색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움직이면 전체 화상이 어두워지고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화상이 밝아집니다.

콘트라스트

콘트라스트 슬라이더를 이용하여 화상의 콘트라스트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조절하여 전체 화상의 콘트라스트를 줄이거나 오른쪽으로 움직여 전체 화상의 콘트라스트를 높입니다.

명부

명부 슬라이더는 명부의 디테일을 복구합니다. 이 슬라이더는 JPEG와 TIFF 파일과 NEF RAW 어디에서도 작동하지만 NEF RAW 파일에서 효과가 훨씬 뛰어납니다. 명부 디테일을 복구할 때 명부 슬라이더가 사용할 수 있는 NEF RAW 파일 내에 추가 명부 정보가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이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명부 디테일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음영

음영 슬라이더는 음영의 디테일을 복구합니다. 이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음영 디테일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채도

채도 슬라이더를 이용하여 전체 화상의 채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하면 화상 전체의 채도가 감소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채도가 증가합니다.

카메라 및 렌즈 보정

컬러 모아레 제거 RAW에만 해당

컬러 모아레 제거 도구로 RAW 화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노이즈 제거 처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 모아레 제거를 적용하려면 표시/숨기기 삼각형을 클릭한 다음 풀다운 메뉴에서 옵션을 하나 선택합니다. 이 프로세스로 컬러 모아레 흔적(규칙적인 겹침 패턴으로 인한 색 간섭)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의 강도를 OFF에서 약하게, 중간 또는 강하게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먼지 제거 RAW에만 해당

먼지 제거도구는 카메라 렌즈 뒤의 LPF(Low Pass Filter)가 오염됨으로써 화상에 발생한 문제점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먼지 입자가 존재하면 센서 상의 동일한 위치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먼지 제거 도구가 이러한 먼지 입자로 인해 발생한 노이즈 위치들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촬영된 화상에서 먼지 때문에 발생한 노이즈가 있다면 앞서 기록된 프로파일과 비교해서 이러한 노이즈를 최소화시키게 됩니다.

참고:
LPF 위에 존재하는 먼지의 위치와 그 양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참조 화상을 촬영하도록 하고 사진을 처리하기 하루 전에 촬영한 참조 화상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먼지 제거를 적용하려면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화상에 적용할 먼지 제거 참조 사진을 찾습니다.

D2H 및 D2X와 같은 .NDF 확장자로 먼지 제거 참조 사진을 생성하는 일부 카메라의 경우, Capture NX 2가 현재 화상과 동일한 폴더에 있는 참조 사진을 확인합니다.

  • Capture NX 2가 먼지 제거 참조 사진을 현재 폴더에서 찾으면 해당 사진을 먼지 제거 절차에 사용할지 선택하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 를 선택하면 Capture NX 2가 해당 참조 사진을 사용하여 먼지 제거 효과를 적용합니다.
    • 아니오를 선택하면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에서 먼지 제거 참조 사진이 있는 폴더를 찾을 수 있도록 폴더 검색 창이 나타납니다.
  • Capture NX 2가 동일한 폴더에서 하나 이상의 먼지 제거 참조 사진을 찾은 경우, 사용할 화상을 선택하라는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현재 화상의 시간과 가장 가까운 시간대에 촬영한 화상을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 Capture NX 2가 현재 화상과 동일한 폴더에서 먼지 제거 참조 사진을 찾지 못할 경우,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에서 먼지 제거 참조 사진이 있는 폴더를 찾을 수 있도록 폴더 검색 창이 나타납니다.
    • Capture NX 2가 동일한 폴더에서 하나 이상의 먼지 제거 참조 사진을 찾은 경우, 사용할 화상을 선택하라는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현재 화상의 시간과 가장 가까운 시간대에 촬영한 화상을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카메라의 경우,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에서 먼지 제거 참조 사진이 있는 폴더를 찾은 수 있도록 폴더 검색 창이 나타납니다.

  • Capture NX 2가 동일한 폴더에서 하나 이상의 먼지 제거 참조 사진을 찾은 경우, 사용할 화상을 선택하라는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현재 화상의 시간과 가장 가까운 시간대에 촬영한 화상을 선택할 것을 권장합니다.

올바른 먼지 제거 참조 사진을 찾았으면 확인을 클릭하여 먼지 제거 효과를 화상에 적용합니다.

언제든지 먼지 제거 효과를 제거하려면 먼지 제거 옆의 "적용" 확인란을 선택 해제하면 됩니다.

참고:
현재 화상에서 먼지가 많이 감지된 경우, Capture NX 2화상 먼지 제거 결과를 보장할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계속하려면 를 클릭합니다.

자동 색수차 보정

자동 색수차 보정 도구를 사용하면 색수차(컬러 줄무늬 또는 헤일이 생기는 현상)를 자동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기능은 RAW(NEF) 화상에 자동으로 적용되지만 TIFF 및 JPEG 화상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정 > 카메라 및 렌즈 보정 섹션의 자동 색수차 보정 옆에 있는 "적용" 확인란을 이용하여 자동 색수차 보정을 ON/OFF로 전환합니다.

적목 자동 보정

적목 자동 보정 도구는 현재 화상의 적목 현상을 자동으로 찾아 감소합니다.

적목 자동 보정 효과는 "적목 자동 보정"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즉시 적용됩니다. 초기화를 클릭하거나 "적용" 확인란의 선택을 해제하면 적목 자동 보정 효과로 화상이 변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비네트 컨트롤 D-SLR에만 해당

비네트 컨트롤 도구는 NEF, JPEG, TIFF 파일에 사용되며 카메라 렌즈와 관련되어 사진의 가장 자리에서 밝기가 감소되는 현상인 가장자리 휘도 손실 현상을 보정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비네트 컨트롤은 최대 조리개에서 촬영한 화상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활성 화상 창의 사진이 거리 정보(G 또는 D 타입 렌즈)를 기록할 수 있는 카메라에 장착하여 이 정보를 전송하는 렌즈로 촬영한 RAW 화상인 경우, Capture NX 2는 이 화상으로 기록한 렌즈 정보를 사용하여 강도 슬라이더의 최적 범위를 자동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이 렌즈 정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강도 슬라이더의 범위는 기본 렌즈 특성을 기준으로 합니다. 렌즈와 카메라의 조합으로 거리 정보를 기록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표를 참조하십시오.

카메라 G 또는 D 유형 렌즈 기타 유형의 렌즈
D40, D40X, D50, D60, D70, D70S, D80, D100, D2H, D2HS, D2X, D2XS, D200, D3, D300 거리 정보 기록됨 거리 정보 기록되지 않음
D1X/D1H (펌웨어 버전 1.10 이상) 거리 정보 기록됨 거리 정보 기록되지 않음
D1X/D1H (펌웨어 버전 1.01 이하) 거리 정보 기록되지 않음 거리 정보 기록되지 않음
D1 거리 정보 기록되지 않음 거리 정보 기록되지 않음

비네트 컨트롤을 화상에 적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1.카메라 및 렌즈 보정 옆의 표시/숨기기 삼각형을 클릭합니다.
  2. 2.현재 활성 사진의 가장자리를 밝게하려면 강도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끌고 사진의 가장자리를 어둡게 하려면 강도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끕니다.

    거리 정보가 기록되지 않은 상황에서 화상을 촬영한 경우 비네트 컨트롤 설정을 조정할 때 비네트 컨트롤 효과에 과잉 적용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비네트 컨트롤 효과를 제거하려면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거나 비네트 컨트롤 옆의 "적용" 확인란을 선택 해제합니다.

어안 렌즈

어안 렌즈 도구는 활성 이미지를 AF DN Fisheye-Nikkor 10.5mm f/2.8G ED 또는 AF Fisheye-Nikkor 16mm f/2.8D 렌즈로 촬영한 경우에만 포시됩니다. 어안 렌즈 기능으로 호환 가능한 어안 렌즈로 촬영한 화상을 수정하여 광각 직선 렌즈로 촬영한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어안 렌즈 도구는 기타 다음과 같은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화상 데이터가 없는 영역 포함

초기설정에서 화상 데이터가 없는 영역 포함 옵션은 OFF로 되어 있습니다. 이 옵션은 화상 정보가 없는 모든 영역을 잘라냅니다.

화상 데이터가 없는 영역 포함 옵션을 열고 화상 데이터가 없는 영역을 포함한 전체 화상을 표시합니다. 이 옵션은 어안- 직선 변환을 한 후 전체 화상을 표시합니다. 해당 화상의 일부가 화상을 직선 화상으로 변환하기 위해 구부러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어안-직선 변환에서 사용된 처리 방법으로 인해 화상의 가장 긴 쪽에 더 많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채우기 색

채우기 색 풀다운 메뉴는 화상 데이터가 없는 영역 포함 옵션이 활성화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시되어 있으나 변환 처리로 인해 화상 정보가 포함되지 않은 화상 영역에 채울 색을 선택하려면 이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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